부산 오시리아의 모든 것을 한걸음에 누리며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최근 활동적인 노인층이 늘어나면서 취미, 문화활동을 즐기면서 자기계발과 사회적 관계망도 유지할 수 있는 실버타운이 주목받고 있다.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공급되는 고급 시니어 복합단지 '라우어'(로고)가 대표적이다. 라우어는 국내 최초로 사업부지 안에 의료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라우어는 지하 4층 지상 18층 대지면적 6만1031㎡, 연면적 19만9715㎡ 규모로,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세부적으로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574세대와 헬스타운 '라티브' 408실, 의료시설 '라우어 한방병원', '라우어 르메디 센터', 상업시설 '라우어 애비뉴' 등으로 구성된다.
250병상 규모의 라우어 한방병원은 입주민에 한의사와 양의사들의 협진을 통해 면역증진 클리닉, 치매예방 센터, 척추관절 센터, 항노화 센터 등이 마련되고, 100여 명 이상의 전문의료진이 상주하며 24시간 당직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센터는 오시리아 인근 최대 규모의 종합 메디컬센터로 치과, 안과, 피부과, 내과, 정신건강의학과 등이 입점해 단지 내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쇼핑과 놀이시설, 휴양시설이 가까이 있어 관광과 휴양, 쇼핑을 즐기며 자녀, 손주까지 3세대가 거주할 수 있어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니어 복합단지로 기존 실버타운과 차별화된다.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 은 4개 동 전용면적 47~180㎡으로 조성되며,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 전반을 지원할 예정으로 컨시어지 서비스·하우스키핑 서비스·웰니스 퀴진(맞춤 식단) 서비스 등 각종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1~2인실로 구성되는 라티브는 전문 의료진의 1대1 맞춤 클리닉과 호텔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간호사와 상담할 수 있는 의료 케어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응급·거동 불편 입주민을 위한 이송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도 잘 갖춰져있다. 라우어 내부에는 도서관, 수영장, 사우나, 당구장, 도서실, 영화관, 식당, GX룸, 원예실, 게임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돼 있다. 입주민과 외부인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라우어 애비뉴는 광장, 플리마켓, 키즈 플레이그라운드, 고메 스트리트 등 다양한 테넌트들로 구성된다.
단지는 기장해안로, 해운대IC, 동부산IC가 인접해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부산울산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으로 타지역 진입이 수월하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아난티 힐튼호텔, 이케아, 스카이라인 루지 등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주요시설이 인접해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아쿠아월드(예정), 반얀트리 부산(예정)도 가까워 가족들과 휴가를 즐기기에도 좋다.
견본주택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에 위치하며 오는 28일 오픈한다. 청약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벤츠 E클래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출처 : 부산제일경제